왜 블록체인이 필요한가요?
소상공인의 고객은 매장마다 다르다. 따라서 각 소상공인의 특성에 따른 특화된 솔루션이 필요한데 이 솔루션에 필요한 고객 데이터들은 소상공인 별로 산발적으로 나뉘어져 있다. 하지만 소상공인 프로파일을 통하여 고객 데이터 이력, 구매현황, 구매 습관을 규격화하여 블록체인 상의 새로운 형태의 데이터 블록을 저장한다면 소상공인은 소비자 개개인의 습관과 요구를 예측하고 이를 통하여 소상공인 산업 전반에 필요한 시장 예측을 할 수 있다. 소상공인에게 데이터 주권을 돌려주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개인의 특성에 특화된 맞춤형 구매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러한 관점을 통하여 소상공인 비즈니스 생태계는 재구성될 것이다.



왜 토큰 이코노미가 필요한가요?
소상공인 판매 컨텐츠ㆍ데이터에 대한 충분한 보상 - 코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판매상품 프로필은 가장 중요한 핵심이다. 판매상품 프로필에 데이터를 축적하는 행위는 상당한 수고를 필요로 한다. 그로므로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판매 상품 프로필 구축에 기여하는 모든 행위에 보상을 필요로 한다. 또한 소비자가 결제한 과다한 카드 수수료와 은행이나 카드사로부터 자금 회수되는 기간이 길어지는 것에 따른 소상공인 유동성 위험을 최소화 하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소비자의 구매상품 카드 결제 시 과도한 수수료 발생과 은행과 카드사로부터 판매 대금 회수기간(3일~10일)이 길어 이에 대한 유동성 대책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KOCO blockchain 토큰 이코노미를 설계하였고 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 프로파일 구축에 대한 보상을 제공한다.



"바이탈 KOCO"와 "KOCO Blockchain" 의 시너지
데이터 확보를 통한 소상공인 판매상품 고객 데이터 기술 고도화

Block store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소상공인 중심이다.
소상공인 B2B2C 플랫폼을 구축 및 체계화한 기업이다. 따라서 KOCO Blockchain 은 Block store의 데이터를 활용해 소상공인 판매상품, 고객데이터 기술을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ECR 1 해외 슈퍼마켓, 소상공인 조합, 커뮤니티 연계로 인한 글로벌 사업 확대
ECR(글로벌 대형마트, 코카콜라 등 글로벌 브랜드의 연합단체)은 세계 30개 국가에 지점을 두고 있으며 현재 유통되고 있는 제품의 바코드를 만들어 주고 있는 파워 단체이다. 유럽 ECR의 공동회장은 맥스 밀리언을 어드바이저로 영입하여 글로벌 확대의 기반을 다지고 있다.
KOCO Blockchain 은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ECR 지사가 있는 세계 30개 국가에 ECR 파트너와 함께 전개한다면 해외 소상공인 조합, 해외 슈퍼마켓 조합 커뮤니티 연계로 플랫폼 확대를 해나갈 것이다.

해외 상품, 컨텐츠 커뮤니티 규모 확장으로 인한 플랫폼 파워증대
KOCO Blockchain 은 게계 30개국의 지사를 보유하고 있는 ECR을 통해 다양한 해외상품, 컨텐츠 생산자들을 플랫폼으로 끌어들여 세계 소상공인 해외상품, 컨텐츠 커뮤니티 시장을 선점화 하고자 한다.
KOCO Blockchain 은 이 파트너들을 통해 플랫폼 파워 확보 시, 규모의 경제 실현으로 각 커뮤니티의 수익화에 큰 이바지를 할 것이다.



"KOCO Blockchain" 이 소상공인 플랫폼 산업에 미치는 영향
세계 소상공인들이 각기 맞춤형 프로파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생태계

세계의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받아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다. 소상공인 고객의 구매습관, 구매취향, 고객 데이터 이력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가능한 소상공인 생태계의 실현으로 소상공인은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 낭비를 없앨 수 있다.

소상공인이 빠르게 변화하는 소매시장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효율적인 플랫폼 생태계

소상공인은 상품, 콘텐츠 프로필을 통해 실시간 마켓 데이터를 취합하여 확보한 data insight를 통해 타겟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전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처할 수 있다. 특히 식품은 타산업 대비 제조 유통 과정의 비용이 상대적으로 크기 때문에 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대응을 통해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고 수익성을 증대할 수 있다.